본문 바로가기

재회방법

환승이별 후회, 이별후 재회는 후회를 얼마나 크게 만드는지로 판가름

환승이별 후회, 어떻게 일어나고 왜 후회는 하는 것일까요?

 

 

환승이별로 이별하고 떠나간 사람들은 모든 한가지 이유로 환승이별을 선택합니다.

오래 연애한 커플이건, 짧게 연애했던 커플이던 ‘익숙함’ 보다 ‘설레임’을 선택했기 때문에 환승이별이 일어납니다. 내가 원하는 것이 충족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새로운 것을 찾아 떠나가는 심리인데, 오래 연애한 커플이라고 해서 무조건 남자들이 환승이별하는 것은 아니지만

오래만나서 함께한 ‘익숙함’이라는 것들에 대해 권태기라고 느끼는 남자들이 많습니다.

매일 똑같은 연락, 같은 패턴의 데이트와 비슷한 대화는 지겨워지는 것 같고,

익숙함에 가려진 편안함 대신 새로운 두근거림을 주는 여자가 나타나면

그 신선함과 새로움 때문에 금세 빠져듭니다.

그래서 익숙함과 안정을 버리고 새로운 사랑에 환승이별을 선택하는 남자가 있다면

100이면 100, 다시 돌아오게 마련입니다.

 

 

환승으로 떠나간 사람들의 후회는 딱 두가지로 분류됩니다.

1. 뒤늦게 이전 연인의 소중함을 알고 후회하는 경우

2. 어차피 같은 사람일 뿐인데 이전에 편했던 사람이 낫다고 생각하는 경우

 

 

환승이별을 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이별한 사람들 보다 훨씬 많이 환승이별 후회를 합니다.

그 이유는 오히려 간단합니다.

나와의 연애에서 갈등이 일어났을 때, 갈등을 극복하려고 노력하지 않고

다른 사람으로 환승을 했을 경우 비슷한 갈등을 반드시 겪습니다.

사람의 관계는 심지어 가족일 지라도 반드시 갈등을 겪습니다.

관계는 그 갈등을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과정에서 더욱 견고해지고 매끄럽게 다듬어집니다.

하지만 이런 해결책을 찾으려는 노력이 없는 연인이라면 더더욱 빠른 후회를 하기 쉽습니다.

 

나와 했던 연애관계에서 이런 해결책의 노력이 없었던 상대라면?

당연히 환승이별을 한 뒤에 새로운 사람과도 노력이 없을 것은 당연한 원리입니다.

또 다른 사람을 찾아 떠나가겠죠.

그럴 때 두번째, 편했던 당신에게 돌아오려고 후회하는 척을 하는 경우엔 당신이 그렇게 노력을 하지 않아도 재회성공은 바로 눈앞에 있습니다.

아무것도 필요없죠. 내가 어떤 노력을 하지 않아도 그 사람이 잘못했다고 돌아와준다면 얼마나 기쁘고 편할까요?

정말 이렇게 생각하시나요? 답은 나와 있는데 말입니다. 네. 그리고는 또 똑 같은 이유로 이별하실 겁니다.

 

그렇다면 나의 소중함을 알고 후회하는 경우와 편하기 때문에 그냥 돌아오는 환승이별 후회는 어떻게 구분하고, 이별 후 재회를 하기 위해서는 내가 어떻게 행동해야 될까요?

 

가장 기본적이고 쉬운 방법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 원했던 것이 무언인지 물어보세요.

그 질문 하나로 환승이별한 연인의 심리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을겁니다.

 

환승이별 후회, 상대방을 정말로 이해했을 때 비로소 정말 달라진 나와 행복해진 나를

상대방에게 진심으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절대 당신이 부족해서가 아님을 깨닫고 그 사람과 나의 심리적 관계에서 무엇이 서로 어긋나 있었는지 생각해보세요.

 

다만, 현재의 이별의 아픔과 괴로움 때문에

나와의 갈등을 이겨내거나 극복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았던 환승이별 후회를

진정한 사랑으로 재회하는 것에 대한 여부는 본인의 몫일겁니다.

https://haple.kr/bbs/board.php?bo_table=consult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