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심리

여자친구 화 풀어주는 법, 화난 여자친구 대처법 실수하지 않는 법

오늘은 화난 #여자친구화풀어주는법, #여자친구대처법 을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여자어’ 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직접적으로 내가 원하는 말을 얘기하지 않고,

반어법이나 다른 방향으로 돌려서 말하는 여자들의 특징을 담은 단어입니다.

사실 남자들은 잘 알아듣기 힘들지만,

여자들끼리도 간혹 이해를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남자친구들은 아마 여자친구가 어떤 부분에서 화가 난 것인지

정말 난 모르겠는데, 여자친구는 같은 얘기만 해서 당황스럽게 합니다.

 

“정말 내가 왜 화났는지 몰라?”

“모르면 됐어”

“뭐가 미안한데?”

 

#화난여자친구대처법, 두가지로 정리됩니다.

그 전에 반드시 남자친구라면 알고 대처를 해야 할 중요한 한 가지는,

내 여자친구가 어떤 타입인지에 대해 알고 대처해야 합니다.

현실적이고, 독립적인 성향이 강한 여자라면

현재의 갈등과 싸움의 원인을 명확하게 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것을 원할 것이고

이상적이고, 여린 부분이 있는 여자라면 그것보다는 현재의 내 아픈 감정을 함께

공감해주길 바랄 것입니다.

 

서로의 타입이 전혀 다른만큼, 적절하게 대처해야지

독립적인 여자친구에게 ‘내가 잘못했어, 내가 미안해, 너가 마음아프게 해서 미안해’ 라는 얘기를

끊임없이 해봐야 이 상황이 귀찮아서

대강 사과한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화난여자친구달래주는법

남자친구가 가장 많이 실수하는 행동과 말은 무엇일까요?

 

1. 선사과 후해명.

일단 나의 잘못과 여자친구의 분노의 원인이 고의성이 없었다는 전제하에,

실수로, 모르고, 생각없이 행동했을겁니다.

그런 행동이나 말이 이렇게 여자친구를 화나게 할 줄은 몰랐어서

여자친구의 화가 당황스럽고 나의 억울함을 풀고싶은 마음은 이해가 가지만,

먼저, 사과를 통해 화를 풀어주는 것이 우선입니다.

‘너가 어제 일찍 잔다고 하길래 나도 연락 안했지’ 가 아니라

‘내가 연락안해서 서운하고 화가 많이 났을거 같아 미안해,

어제 일찍 잔다고 해서 나도 모르게 마음을 좀 놓다보니 내가 신경을 못썼어’ 가 맞다는 얘기입니다.

대화의 모음 하나, 단어하나의 차이는 엄청난 큰 의미를 가지고 전달됩니다.

 

2. 지나치게 원칙과 논리에 맞추어 다가가지 마세요.

물론,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남자친구라면

어째서 이게 잘못된 접근방법이지 라고 의아할 겁니다.

상대방이 여자라서가 아니라,

화가 나 있는 사람이라서 원칙과 논리로 접근해 해결방안만 제시한다면

화가 풀리기는커녕 눈치 없는 사람으로 생각될 수 있습니다.

 

흔히들 싸움엔 기술과 스킬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화난여자친구푸는법도 마찬가지 입니다.

정말 내가 잘못한게 아니라면

화가 난 여자친구가 아니더라도 친구일지라도 맞춰서

사과를 하는데 왜 여자친구한테만 내 입장을 반드시 고수해야 할까요?

 

약간의 추가 설명을 드리면,

시간이 필요한 여자친구와 바로 그자리에서 화해하는 여자친구의 성향도

알고 맞추어 주는것도 중요합니다.

#화난여자친구 의 분노가 지속될수록 이러다 연락도 못하고 이별하는 것은 아닐까 하며

화해를 보채고 내 진심만을 강요한다면 오히려 스트레스로 이별에 다가가게 될 테니

여자친구 화를 풀어 줄 때 #실수하지않는법 을 유의해서 풀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