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회방법

[재회상담] 바람이별, 환승이별 바람핀 여자친구

1. 전 여친은 환승 이별이 확실한가?

이제 환승 이별이라는 단어는 지극히도 평범한 단어가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환승 이별의 의미와 본질의 개념을 혼돈 하거나 아직 명확히 모르시는 분들이 있어,

이를 정리하고자 합니다.

재회 상담을 진행하다 보면, 간혹 이런 질문을 받습니다.

“ 전 여친이 저와 헤어지고 나서 바로 남친이 생겼습니다. 환승 이별 당한 거죠?"

분명히 해야할 것은, 나와 헤어지고 난 후 바로 새로운 이성이 생겼다고 해서 전

부 환승 이별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환승 이별 = 연인이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이성에게 마음이 생겨,

연인과 이별 후 환승하듯이 새로운 이성과 교제를 하는 것.

즉, 환승 이별은 이별의 원인이 새로운 이성인 것입니다.

만일, 여친을 좋아하는 이성이 생겼다 하더라도 마음을 열지 않은 상황에서 오직 나와의 연애에 문제로 이별을 선택하여 미련없이 정리가 되었다면, 바로 자신을 좋아하는 다른 사람에게 마음을 기댈 수 있는 것이기에 환승 이별이라 말할 수 없습니다.

순서가 참 중요하다는 것이지요, 물론 이점을 악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이 생겨 헤어진 게 아니야, 너와의 연애가 끝났기 때문에 바로 다음 연애를 준비할 수 있는거야 “ 라고 말하지만 사실은 환승이별임을 숨기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2. 바람 핀 여자친구가 환승 이별을 한 것이 확실하다면?

사실, 누구나 믿고 있던 #바람핀여자친구 가 바람을 피웠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충격을 느낄 수 있으며 그 사실만으로도 큰 상처가 되기도 합니다.

연인간의 감정 문제를 형법화 할 수 있다면, 분명 무기징역일 정도로 전적으로 상대의 잘못이 맞습니다. 그러니 바람 핀 전 여친의 환승 이별을 용서해야 하는지는 온전히 나의 몫이지요.

하지만, 용서하지 않는다 해서 그로 인한 감정의 복수로 상대에게 피해를 줄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오히려 나와의 이별을 선택한 것에 대하여 더 큰 확신을 얻게 될 뿐입니다. 절대로 상대방이 바람을 피웠기 때문이라는 사실이 범죄를 정당화 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결국 용서를 하나, 하지 않으나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그렇다면, 오히려 누군가를 미워하고 증오하는 감정으로 스스로 스트레스를 키우거나 현실을 더욱 더 부정적으로 각인해 나에게 큰 트라우마로 남기는 것은 나에게도, 나의 다음 연인에게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누군가를 만나도 항상 바람을 피진 않을까 하는 상상을 하게 되거나 무의식 적으로 의심을 하게 되는 내 자신을 감당하고 싶지 않다면, 그 사람을 용서하고 말고의 감정으로 에너지를 낭비하지 말고, 잘 헤어졌다고 스스로를 다독이며 털어 내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이별 애도기간? 그게 꼭 필요한가요?

연애를 거듭하다 보면 내가 누군가를 깊게 사랑하여 이별 후 힘들어보기도, 반대로 누군가가 나를 깊게 생각하여 미련을 보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이별을 받은 입장과, 이별을 고하게 되는 입장을 모두 이해하게 되었을 때 비로소 이별에 대해 받아들이고 정리할 수 있는 기간, 즉, 이별 애도기간을 가지려는 매너를 지니게 됩니다.

 #이별애도기간 (적게는 2주, 많게는 3개월. 평균 한달) 중에는 다른 이성과 교제를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이별 애도 기간이라는 것을 혹자는 크게 권장하는 바 이지만, 의무는 아닙니다. 절대로 배려가 의무가 될 수는 없는 것이죠.

그저 이별 애도기간을 서로간에 원하고 받아들이게 된다면,

내가 참 괜찮은 사람과 사랑을 했다라는 생각에 포함시켜 줘야 할 것입니다.

“ 내가 왜 이별 후에도 마음 정리 할 시간까지 줘야 돼? “ 라는 생각이 나쁜 것이 아닙니다. 특히나 나와 연애를 할 때에 나에게 너무 많은 상처를 받거나 나의 문제로 인해 고통스러운 적이 있다면, 그런 전 남친에게 시간까지 주고 싶진 않을 수 있습니다.

https://haple.kr/bbs/board.php?bo_table=consult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