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심리

회피형 애착유형이 아닌데 잠수이별 선택하는 이유

잠수이별, 상대에게 정말 큰 상처를 주는 이별의 방법입니다.

여태까지 아무일 없이 연애를 해 오다, 갑작스러운 관계의 갈등이 일어났는데 해결하려는 노력없이 잠수이별을 선택한 남자친구라면 여자친구 입장에서 회피형 남자친구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분명 회피형 남자친구도 아닌데 잠수이별을 선택한 헤어진 남자친구 심리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오늘 글을 읽는 여성분들은 마음의 준비를 하고 읽으셨으면 좋겠네요.

 

연애에 지친 남자친구 심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애 싸움 뒤,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 또는 시간을 갖자 라고 말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더 이상 같은 연애 관계가 지속되는 것을 바라지 않기 때문입니다. 항상 같은 이유로 힘듬을 느끼고 이별의 위기에 마주치는 것이 힘겹기 때문에 고민 끝에 당신에게 시간을 갖자 라고 말했을 것입니다.

 

남자친구의 이런 마음을 동의할 생각 없이 이 사람을 사랑하기 때문에 내가 하고 싶은 것만 밀어붙이는 건 분명 이해관계가 일치하지 않는 행동입니다.

남자친구의 마음이 정리될까봐 두렵기 때문에 계속 매달리고, 변화 없는 사과를 했을 경우에는 잠수이별이라고 생각하기는 어렵습니다. 시간갖자는 말, 헤어지자는 말을 했는데 자신의 의도가 전혀 받아들여지지 않기 때문에 더 정이 떨어지겠죠.

 

“제 남자친구는 예전에 사귄 여자친구들과는 전혀 잠수이별을 하지 않았는데

왜 저한테는 잠수이별을 했을까요? 회피형 남자친구라서 일까요?”

 

라는 질문에는 헤어진 남자친구 심리로 연락 끊는 방법 이외에는 아무런 방법이 없다고 생각해 더 이상 연락을 받지 않고 연락도 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헤어지기 싫고, 아직 사랑하고 내가 더 잘할 수 있는데 잠수이별한 남자친구와 재회하는 법이 있다면 어떤 부분일까요.

사실은 이렇게 잠수이별을 선택한 남자친구에게 당장 진심어린 사과를 하는 연락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절대 단기간에 재회가 될 수 없습니다.

현재의 남자친구 마음에 분노가 완전히 사그라들지 않는 이상, 어떠한 사과도 받아들여지지 않을것입니다.

 

잠수이별을 선택한 남자친구가 회피형인지 아닌지는 여자친구 입장에서 쉽게 판단내릴 수 없습니다. 객관적인 판단이 어렵기 때문인데, 평소 싸움을 할 때 당장 풀어내려고 내가 더 남자친구를 독촉하거나 마음을 결정하기 어렵게 만들지는 않았는지에 대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특히 싸움 등의 불편한 상황에 직면하는 것에 큰 스트레스를 느끼는 사람이라면 적당히 하지 않고 화가 풀릴 때까지 원하는 반응이 나올때까지, 즉 남자친구 입에서 사과를 받고 싶어하는 당신의 모습에 지쳤을 수 있습니다.

이 결정은 절대 회피형 남자친구가 아니죠.

 

역지사지의 생각으로 한번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어차피 남자친구의 이별 결심은 무시하고 들어주지도 않는데, 대화하는게 의미가 없다고 여겼기 때문에 헤어진 남자친구가 잠수이별을 택한 것은 아닌지.

https://www.youtube.com/watch?v=pKRGfqRKNH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