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환승이별한 헤어진 남자친구에게 복수하는 최고의 방법

 

안녕하세요. 관계심리연구소 하플의 마인드 큐레이터 상담사 입니다.

서로가 지치고 더 이상 사랑하지 않아 이별했다면 그저 별 생각없이 서로의 갈길을 가면 그만이겠지만, 헤어진 남자친구와의 이별이 당황스럽거나 나쁘게 끝날 경우 복수를 다짐하게 됩니다.

물론 반드시 복수를 해야만 하는 것은 아니지만 말입니다.

 

부부상담 전문가이자 미 샌프란시스코 정신분석학자인 제프리 케이 박사는

정상인이라면 복수에 대한 환상을 가지는 것이 당연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바로 잡으려는 욕망은 눈에는 눈, 이에는 이라는 복수를 하게 된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그러나 상대방에게 대한 복수가 단지 환상으로 끝나지 않을 경우에는 그 복수는 굉장히 파괴적이며 복수를 하는 사람 스스로를 파멸케 할 수도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요즘 연애를 하는 남녀 모두에게 해당되는 사회적 문제인 데이트 폭력 역시 이 복수가 환상으로 끝나지 않아 생기는 문제입니다.

----

 

미안해, 널 더 이상 사랑하지 않아. 다른 사랑하는 사람이 생겼어. 나보다 좋은 사람 만나

나를 그렇게 사랑한다고 말했으면서 아무렇지 않게 최악의 단어들을 조합한 최악의 문장을 사과랍시고 던져두고 간 헤어진 남자친구에게 복수하고 싶으신가요?

실연의 아픔과 분노를 이기지 못하고 매일 밤 이를 가는 당신을 위해 헤어진 남자친구에게 복수하는 뻔하지만 최고의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헤어진 남자친구가 바람을 피고 환승이별을 한 여자를 찾아가서 헤어진 남자친구의 모든 속내와 바람기를 폭로하는 것? 헤어진 남자친구의 부모님께 고자질 하는 것?

한번쯤은 누구나 생각해봤겠지만 이런 비건설적인 복수방법으로는 괜히 스스로만 더 우스워지고, 비참해지고, 헤어진 남자친구가 헤어지길 잘했다 라는 생각만 들게 만들 뿐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복수해야 헤어진 남자친구가 후회하고 심리적으로 미안함을 진정으로 느끼게 될까?

 

1.     나에게 바쳤던 선물들 없애버리기.

헤어진 남자친구가 줬던 첫 데이트의 반지, , 등등

모든 것을 꽁꽁 감싸안고 있어봤자 옛 생각만 더 나고 더 우울해질 뿐입니다.

새로운 당신의 물건으로 채워버리시길 바랍니다.

돈이 되는 물건은 팔아버리는 좋은 방법도 있고, 쓸데없는 커플티는 기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2.     더 좋은 사람 만나서 당당하게 더 예쁜 사랑하기.

환승이별, 바람이별, 실연의 아픔은 새로운 사랑으로 잊혀지는 법.

똥차가고 벤츠를 기다려보자. 물론 당장은 쉽지 않겠지만 새로운 인연이 다가왔을 때 과거의 아픈 기억에 휩싸여 멋진 새 인연을 놓치는 실수는 절대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합니다.

 

3.     깨끗하게 잊어버리기.

가장 어려운 복수일 겁니다.

한 번 이렇게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내가 잘못했고, 이별의 이유가 나 자신이거나 헤어진 남자친구가 좋은 사람이었다면 그를 잊지 않는 것이 현명하겠지만 아무 이유 없이 나를 버리고 환승이별한 남자친구에게 매달리면 매달릴수록 그는 행복할 겁니다.

더 이상 내가 환승이별한 남자친구에게 행복을 주지 않도록 생각하고 노력해 보십시오.

 

4.     성공하기.

헤어진 남자친구가 나를 떠난 이유를 생각해보자.

환승이별을 하게 만든 그 여자가 단순히 나보다 예뻤기 때문인가?

그렇지 않습니다.

다른 칼럼에서도 자주 다뤘지만, 그 여자가 당신에게서 받지 못한 만족감을 주었기 때문일 것이다. 그렇다면 헤어진 남자친구가 뒤돌아 볼 수 있도록 성공하는 것.

헤어진 남자친구에게 버림받았다고 우울하게 방에만 있지 말고

더 나은 나를 위해 밖으로 한 걸음 전진해 보는 것.

아마 최고의 복수가 아닐까요?

 

이게 정말로 복수일까요? 좀 더 직접적인 복수는 없을까요?

헤어진 남자친구가 후회하고 다시 나에게 돌아오길 바래요. “

이렇게 말하는 당신에게 복수를 하고자 하는 이유와 복수의 정의를 생각해 보기를 추천드립니다.

아픈만큼 성숙한다는 말.

그저 한순간에 당신을 위로하기 위한 달콤한 위로의 말이 아니라 좀 더 나은 당신이 되기 위한 등불이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hapl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