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심리

집착하는 여자친구, 연애할 때 집착하는 습관은 치료가 필요하다.

 

 

제 여자친구는 저를 굉장히 사랑합니다.

물론 저도 제 여자친구를 사랑하지만 제가 친구들과 약속이 있거나 할 경우

매 시간마다 장소를 찍어보내야 하고, 연락을 해야하고

또한 끊임없이 사랑을 표현해줘야 합니다. 저도 여자친구를 사랑하지만

여자친구의 이런 모습엔 가끔 부담스럽고 갑갑하기도 합니다.

제가 그렇다고 바람을 피웠거나 잘못을 따로 하지는 않았습니다.

무조건 헤어지라는 얘기보다는 현실적인 조언이 있을까요?

관계심리연구소 하플

#집착하는여자친구

왜 남자친구를 저렇게 압박하고 연락을 강요할까? 라고 생각하지만

모든 연인들은 한번씩은 겪는 현상입니다.

물론 커플로서 연애를 하다보면 기대가 커지고 기대가 컸던 만큼 서운해질 수 있기 때문에

상대에게 내가 원하는 것을 강요하고 요청할 수는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선을 넘어서게 되면 남자친구는 집착이라고 느낄 것이고,

싸움이 시작될 것입니다.

내가 무언가를 할 때 여자친구가 집착한다고 느끼는 순간, 여자친구에게 내 자세한 사생활을 말하지 않게되고 벽을 느낀 여자친구는 상대가 변한 남자친구 라는 생각에 악순환이 더 반복됩니다.

 

집착하는 여자친구의 이유, 원인은 무엇일까?

물론 오늘의 주제에서는 결정적으로 남자친구 바람 같은 원인제공은 빼고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애정결핍여자친구, #자존감낮은여자친구

어릴 적의 습관, 가정환경, 사회활동을 통해 누구나 쉽게 연애 전에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예전 연애의 트라우마로 인해서도 쉽게 보일 수 있지만

#애정결핍, #가정환경 , #트라우마 를 통해 가장 기본적으로 자존감이 낮아집니다.

‘내가 조금만 나쁜 행동을 보이면 나를 사랑하지 않을꺼야’

‘저번 연애도 그랬는데, 이번에도 그러면 어떡하지?’

하는 정말 근거없는 불안감 때문에 남자친구에게 끊임없는 사랑을 요구합니다.

그런 연인간의 불안감을 해소해 주는 것이 연락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연락을 해주는 것을

필수, 당연하게 생각합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심리적 압박으로 인해 집착하는 여자친구가 아니라면

현재 사귀고 있는 남자친구가 원인입니다.

내가 현재 여자친구에게 충분한 신뢰를 주지 못했을 경우

(소개팅어플, 클럽, 나이트, 연락두절 등)

집착하는 여자친구의 속마음은 사실 내가 상처받고 싶지 않기 때문에

끊임없이 확인하는 것입니다.

 

아이러니한 일입니다.

상대가 분명 나한테 최선을 다하지 않는다고 느껴서

남자친구의 행동과 말에 의미를 부여하고, 연락에 집착하기 시작하면

서서히 남자친구는 어느순간부터 피곤하고 부담스러운 기색을 보여줍니다.

지속적으로 같은 집착하는 여자친구의 모습을 보인다면

지친 남자친구는 결국 당신에게 이별을 고하게 되겠죠.

 

현재의 여자친구에게 내가 충분한 신뢰를 주고 있다는 가정 하에,

사랑은 누구에게나 완벽한 존재일 수 없다는 것을 알려주도록 합니다.

너와 내가 표현하고 사랑을 말하는 방법이 다르듯이 집착하는 여자친구에게

너에게 무조건 맞추는 것이 아니라 서로를 이해하는 것이 좋은 연애라고 말할 수 있다면

분명 지금보다 훨씬 더 행복하고 좋은 연애를 시작할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