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회방법

재회 상담 – 회피형 남자의 잠수 이별 후 재회. 가능성 있을까?

 

 

많은 분들이 회피형 남자와의 잠수 이별 후 재회를 어렵게만 생각하고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재회 상담을 문의하며

재회 가능성이 있는지부터 여쭈어보시곤 합니다.

회피형 남자친구의 잠수 이별이 나에게

너무나도 큰 상처와 충격으로 남게 되어 가능성이 없다고만 생각하는 것이죠.

하지만 무언가 이별이 합의된 것도 아니고

심지어 확실하게 의사 표현을 전달받지 못했다 보니,

명쾌하지 않아 더 미련이 많이 남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또한 회피형 남자친구가 혼자만의 판단을 마무리 짓고

난 후 그의 결론을 미리 알 수 없기에,

나는 마치 너무나 어려웠던 시험의 합격 통지를 기다리게 되는 것처럼,

긍정적인 결론이 날 가능성이 낮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아니요, 재회 가능성? 오히려 충분할 수 있습니다.

생각해보겠습니다.

나는, 회피형 남자친구가 자신만의 동굴 속으로 들어가

혼자 생각하고 판단하게 되는 그 시간 동안 할 수 있는 것이 없다고만 생각하기 때문에 막연해질 수 있어요.

하지만 그는 그저 불편한 상황을 미루고만 있을 수 있습니다.

“내가 그 정도로 싫은가?”

“이렇게 무책임할 정도로 별로인 남자라고?”

“나를 이렇게 무시할 만큼 내 존재가 가치가 없고,

나에 대한 존엄성이 바닥인가? “

# 나는 아래 문제들에 대해 얼만큼의 확신이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1. 상대는 나를 무시하는 것이 아니며 가치 없다고 생각해서 잠수를 탄 것이 아닐 수 있습니다. 내가 그와 제대로 된 ‘소통의 대화’를 하고 있는 것은 맞습니까?

단순히 어차피 말이 통하지 않으니, 또는 할 말이 없으니, 피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그가 잠수를 타고 있는 이유가 ‘내가 싫어서’ 가 확실합니까?

2. 100% 회피형 애착 유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의 경우의 수는

사람이 벼락을 맞을 확률만큼 희박합니다.

이유는, 완전한 회피형의 경우 심리학적 개념으로는 ‘성격장애’로 분류하고 있으며

사회생활 및 대인 관계 자체가 힘들 정도이죠.

결국 그 사람이 건강한 남성이라면, 약간의 안 정형,

약간의 몰두형, 약간의 불안형과 결합된 형태의 ‘부분 회피형’ 일 것입니다.

그 사람은 어떠한 결합의 회피형인지 알고 있나요?

3. 그 사람과 나는 ‘이별’을 한 것이 맞나요?

분명 자신의 남자친구는 회피형 성향이 많다고 이야기하시는 분들 중에서,

알고 있음에도 연락이 안 된지 2~3일 밖에 안 지난 경우도 많습니다.

즉, 상대방은 피하고 있고 나는 너무 조급한 상황이 많다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이런 ‘우리’가 이별 후 재회를 하는 것이

둘의 행복이 될 것이라고 얼마나 장담하십니까?

이와 같이, 재회하는 방법이 아니라 현재의 상황조차

제대로 판단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재회 방법이 떠오르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재회 상담을 문의하고,

해결책을 얻어 가는 것에는 많은 깨달음이 있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제대로 된 방법과 관계 개선 대한 연구와 지식,

최선의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전문가에게 의논하시길 바랍니다.

주관적일 수밖에 없는 ‘재회’라는 영역에서 전문가처럼 보이는

일반 언니, 오빠에게 나와 그 사람의 관계를 맡기지 마십시오.

나의 문자 하나, 행동 하나의, 한 걸음 한 걸음마다 다음 발걸음이 정해집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꽃길’ 만 걸었으면 좋겠습니다.

https://haple.kr/bbs/board.php?bo_table=consult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