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계심리

이별 후 마음 정리, 이별극복방법 마음 정리 나를 위한 시간

좋은 연애든, 나쁜 연애였든 이별은 언젠가 한번은 찾아옵니다.

나쁜 연애더라 하더라도 이별 후에는 잘해주지 못한 일들이 더 크게 다가오고 후회될 겁니다.

좋았던 시간들이 추억으로 남아 그 좋았던 기억이 다시 그 사람과의

재회를 원하게 됩니다.

 

분명 다시 연애하게 되면, 헤어진 여자친구와 재회 를 하게 되면 이전보다 훨씬 더 잘해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그것도 헤어진 여자친구 연락을 통해 상대방의 마음이

더 이상 어떻게 변화시킬 수 없을 때에는 사랑하지만 놓아줘야 할 때도 옵니다.

내 사랑이 싫어, 내가 싫어 떠난 사람에게 내가 주는 사랑은 집착일 뿐인 것을 인정해야 할 때가 온다는 뜻입니다.

 

둘이 함께 했던 시간들이 이별과 같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누구보다 행복했을 거고, 누구보다 설레고 사랑했던 시간들도 분명히 있었을텐데

그 시간들을 무의미하게 만들지는 않아야 할 것입니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도 물론 나 자신을 위해, 다시 사랑할 그녀를 위해

노력하는 것이겠지만 나를 떠나 행복하겠다고 다짐한 헤어진 여자친구를 마음으로 보내주는

이별 후 마음 정리도 최선을 다하는 노력의 모습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진정한 이별극복방법의 시작일 것입니다.

 

그녀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집앞을 찾아가고, 다시 잘할 수 있다는 마음을 담은 편지를 보내는 것이 이제는 더 이상 소용이 없을 것입니다. 마음의 선을 넘어선 헤어진 여자친구 잡는법은 그 어디에도, 없을 것입니다. 수없이 매달리다가 매정하게 나를 밀어내고, 카톡읽씹 전화차단을 하고 과한 집착 때문에 신고를 당하는 등 오히려 이제는 내가 더 상처를 받게 될 것입니다. 한 때 내가 정말 사랑했던 사람에게 더 큰 상처를 주지 말고 이제는 이별 후 마음정리, 이별극복방법을 찾아낼 때입니다.

 

이별 후 마음정리라면 헤어진 여자친구를 만나기 전의 나로 돌아가는 것이 진정 최고의 방법일 겁니다. 하지만 절대 그럴 일은 없죠. 헤어진 여자친구를 내 마음속에서 완전히 지워버릴 수는 없습니다. 이별 후 마음정리, 이별극복방법 1위라면 역시 헤어진 연인을 좋은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는 정신을 가지는 것입니다. 희망이 아닌, 그저 아픈 이별을 통해 한층 더 성숙해진 연애방법과 내 마음을 가지고 이제는 새로운 만남을 준비하는 것이 이별 후 마음정리의 대표적인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이별극복방법으로 제일 안좋은 방법, 이 사람말고 다른 사람은 생각할 수 없어. 헤어진 여자친구가 없는 미래는 상상할 수 없어. 라고 내 마음을 닫는 것입니다. 이런 생각을 하면서 이별 후 마음정리는 절대 되지 않습니다. 나 스스로를 위해서라도 좋은 생각과 희망찬 미래를 상상하면서 자기 자신에 대해 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길 바랍니다.

이별 후 마음정리나 이별극복방법, 이별 후유증에 고통받고 있는 분들은 언제든지 관계심리연구소 하플의 전문심리상담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