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계심리

이별 후 카톡차단,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카톡 차단 후 메시지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중 하나가 카카오톡, 카톡입니다.

연인들간의 웃고, 울게하는 연애도 모두 카톡으로 시작됩니다.

아시다시피 카톡은 상대방이 내 메시지를 읽었는지 안읽었는지 확인이 됩니다.

바로 메시지옆의 ‘1’ 이라는 숫자가 사라지는지 아닌지를 보는 것인데 상대방이 읽지 않은 상황이 지속된다면 차단이 된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별 후 카톡차단, 카톡 차단을 하는 입장도 당하는 입장도 힘들것입니다.

한 때 서로의 사랑과 안부를 주고 받았던 카톡이라는 공간에서 이별 후 카톡차단까지 한 상황이라면 끝이 좋지 않았을 것이란 예상을 합니다.

 

서로 암묵적인 룰 하에 이별 후에는 서로의 마음이 정리되었다면 연락하지 않고 모르는 사이로 돌아갑니다. 캠퍼스커플, 또는 사내연애일 경우가 아니라면 말입니다. 이렇게 이별 후에는 연락할 일이 별로 없음에도 불구하고 이별 후 카톡차단을 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모두가 같지는 않겠지만 가장 일반적인 이유는

‘상대가 더 이상 내 삶에 관여하지 않길 바래서’ 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이별 후 카톡 차단이라면 절망적인 상황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다른 이유도 있습니다.

‘이별을 말한 사람이 상대에게 미련이 남아서’ 다시 만나면 안된다는 생각이 들어 눈에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한 경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별을 완전히 서로가 인정했다면 이별 후 연락할 일이 없기 때문에 자신이 이별 후 카톡차단을 당했다고 하더라도 그 사실을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별 후 카톡차단을 당했다는 사실을 알게된다는 것은 내가 미련이 남아 헤어진 연인에게 재회 또는 미련을 담은 연락을 보낸 후 일겁니다.

 

헤어진 연인이 나를 차단하게 만든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마 내가 헤어진 연인에게 그만큼 못했거나 연락이 오지 않길 바라는 이유에서 차단을 했던 심리는 무엇일까요. 또는 헤어진 연인이 나에게 아직 마음이 남아있었어도 이별 후 카톡 차단을 할 만큼 마찰이 많았던 것은 아닐지 생각해 보신적 있으신가요.

 

 

이별 후에도 카톡을 받아줘야 하거나 좋은 마음으로 이별 하고 싶어서 나에 대한 예의를 차리고 싶어서 이별 후 카톡 차단을 하지 않았을 때는 먼저 상대방의 마음을 헤아려 주세요.

반드시 내가 싫어서가 아니더라도 별개의 문제가 있었기 때문에 차단을 한 것일 겁니다.

물론 그에 대한 이유가 해명할 거리가 있거나 마음을 돌릴 수 있는 건수가 있다면 다시 노력할 수 있습니다.

 

과거를 들추어내는 것은 아니지만, 이별 후 카톡 차단을 하기까지 헤어진 연인도 많은 생각을 했을 겁니다. 있을 때 잘하라는 말이 바로 이럴 때입니다.

 

이별 후 카톡 차단한 연인과 연락하고 싶다면, 이제는 정말 조심스럽고 천천히 다가가세요.

무작정 연락이 안된다고 다른방법으로 집앞에 찾아가거나 한다면 더 이상의 진전은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별 직후에는 악감정 또는 분노가 커서 차단을 했다가도, 상대방의 마음이 궁금하거나 상황을 알고싶어서, 꼭 재회가 아니더라도 안부가 궁금해 차단을 푸는 경우가 거의 90%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이별 후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을 통해 좋은 타이밍을 놓치지 않아야 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