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회방법

권태기 이별, 결혼확신이 들지 않는다는 남자

연애 기간에 상관없이, 서로의 장점과 단점을 대부분 알고 이해하고 있는 상태에서 서로가 결혼에 대한 확신이 들었을 때 결혼한 부부들은 환경 및 시기로 결혼한 부부보다 행복한 결혼생활을 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그동안의 연애를 뒤돌아 봤을 때 자신이 상대방과 함께할 때 상대로 하여금 힘들고 슬픈 날보다

행복해서 즐거워서 웃는날이 더 많았다면 앞으로 당신의 인생은 웃는 날이 더 많을 것입니다.

반대로 웃는 날보다 다투는 날이 더 많아 슬픈날이 많아서 고민인 커플은 관개계선을 위한 근본적인 문제를 찾고 결혼생활을 해야합니다.

 

우리나라는 매년 약 11만건의 이혼하는 부부가 접수 된다고 합니다.

만남과 헤어짐은 본인의 선택과 자유이겠지만, 연애와 달리 부부가 됨으로서 책임을 져야하는

이혼은 어려운 선택입니다.

 

관계심리연구소 하플에서 부부문제로 상담을 받는 고객들의 대부분이 성격 차이나 경제적인 문제로 고통 받는 경우가 많았는데 사실 어떤 주제로 갈등을 빚고 있던 소통이 잘되지 않아서 악화가 되는 경우가 많았으며 연애때의 문제를 아직까지도 해결하지 못하고 반복되는 갈등에 스트레스를 호소합니다.

 

특히나 결혼 적령기의 여성과 남성은 이제 연애를 뒤돌아보며 서로가 앞으로 인생을 믿고 맡길 수 있는지 현실적으로 판단하고 저울질하는데 현실적인 저울질이 맞을 경우 결혼 확신을 하고 결혼 준비에 들어가게 됩니다.

결혼 확신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사람의 오감 중 육감이라는 말이 있듯이, 어떤 상황에서 대처하는 모습을 보면서 결혼 이후에도 상대방이 어떤 행동을 하겠구나 라는 예상이 됩니다.

 

결혼전에 해결되지 못했던 문제가 있다면 상담을 통해 서로의 모습을 점검하는 것은 확신없는 결혼, 결혼확신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이 됩니다.

그리고 이 해결책은 행복한 결혼생활, 앞으로 20, 30년을 이어갈 인생에 대한 중요한 잣대가 됩니다.

 

결혼 적령기의 남성, 여성은 일정기간 연애를 하고 결혼확신에 대해 판단하는데 일정기간 연애동안 서로가 너무나 익숙해져서 권태기 이별을 맞을 수 있습니다. 상대방은 분명 좋은 사람인데 연애감정이 시들어졌다는 이유로 결혼을 앞두고 이별을 선택합니다.

 

권태기 이별은 행복의 꿈보다 당장의 설레임, 연애감정을 중시하기 때문에 소중한 인연을 결혼고민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파혼이별을 선택합니다.

확신없는 결혼에 대해 아무리 생각하고 대화를 해봐도 결혼확신이 들지 않는 다는 남자의 심리를 모르겠다면 전문가의 조언을 구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혼할 상대인지, 결혼확신이 안드는 이유는 무엇인지에 대한 고민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지만 상대를 분명 사랑하는데 확신이 들지 않는 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이별이라는 상처를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