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계심리

환승이별 재회, 이런 사람 만큼은 재회가 아닌 복수를

연애를 하면 누구나 다양한 원인과 다양한 유형으로 이별을 겪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연애가 어떤 과정을 거쳤기 때문에 결과가 좋던 좋지 않던 좀처럼 상대방을 이해할 수 없는 이별이 생기기도 하는데, 그 중에서도 환승이별은 정말 최악의 이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별 후 후폭풍과 이별 후유증으로 힘들고 괴로운 시간을 보내는 당신에 비해서

환승이별을 한 상대방은 분명 새로운 사람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생각하면

그립기도 하지만 분노도 많이 일어날 것입니다.

 

오늘은 환승이별 재회가 아닌, 여러분께 절대 재회를 생각하지 말고, 자신을 위한 삶을 살아가라고 말씀드리고 싶은 환승이별 복수 타입을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건강한 연애를 이어가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절대, 절대로 이런 분들과는 재회를 시도하지 마세요.

 


첫번째. 회피형 타입

많은 분들이 성인애착유형 중 하나인 회피형 에 대해 알고 계실겁니다.

회피형 타입이 환승이별을 선택했을 때는 서로의 갈등상황에 대해 피하고 도망치기 위해 비열한 방법을 쓴것이라고 밖에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보통 회피형 타입이 갈등상황을 만났을 때는 입을 닫거나, 잠수를 타거나 하는 방식으로 갈등의 마주침을 회피합니다. 지금 하는 연애가 어렵고 힘든데 싸울 용기는 없고, 하지만 사랑했던 당신을 상처주기 싫어서 연락두절하는 것과 환승이별은 완전한 차이가 있습니다.

내 연인이 회피형 애착유형이기 때문에 환승이별을 선택했을 수 있어, 반드시 나에게 돌아올거야 라는 기대감은 버리세요. 회피형 애착유형인데 환승이별을 선택했다면 절대 당신에게 돌아올 가능성은 없습니다.

 

두번째. 갑질연애

연인 관계에서는 애정의 크기에 따라 어쩔 수 없이 이기고 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서로를 정말 이해하고 오랫동안 사랑해 온 연인이라면 당연히 이런 갑, 을의 연애가 없어지겠지만 누가나 생길 수 있는 상황입니다.

 


“내가 당신을 만나지 않고 다른 사람을 만나든, 나한테 뭐라 할 수 있어?”

“너를 만나는 게 귀찮아서 다른 사람 만났어, 그러니까 이제 그만 헤어지자”

 

자신의 행동으로 인해 상대가 상처받을 것을 분명히 알고 있으면서도 그 상처에 대해 절대 배려하지 않습니다. 환승이별을 한 상대가 오랫동안 갑질연애를 해온 사람이라면 더 이상 자신의 마음을 상처받게 두지 마시고 떠나보내시길 바랍니다.

 

 

잠수이별과 마찬가지로 환승이별을 내 자존감을 가장 심하게 낮게 만드는 이별 유형 중 하나입니다. 내가 무엇이 부족했는지, 어떤부분을 잘못했는지 끊임없이 생각하고 상대방과의 다른 점에 대해 열등감을 느끼게 합니다.

 

시간이 흘러 다른 사람과 새로운 사랑을 시작할 때도 환승이별은 당신에게 엄청난 트라우마가 되어 연애 중에도 끊임없이 당신을 괴롭힐 겁니다. 건강한 연애를 위한다면 설명드린 환승이별한 상대에게 매달리지 마시고 당신을 위해 건강한 생각과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시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https://www.haple.kr/bbs/board.php?bo_table=consult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