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회성공

이별 후 후폭풍, 헤어진 남자친구 재회

 

 

안녕하세요. 관계심리연구소 하플의 마인드 큐레이터 상담사입니다.

오늘은 최근 하플의 컨설팅을 통해 재회성공한 내담자의 사연으로

헤어진 남자친구 재회하는 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어떻게 시작해야 될지 모르겠네요. ..

우선 제 끝이라고 생각했던 상황을 살짝 말씀드려 봅니다.

아직 그때를 생각하면 무섭고 떨리지만 이제는 이겨낼 수 있을 거 같아요.

 

저는 이혼녀입니다

20대 후반 사랑으로 이겨낼 수 있을 줄 알았던 결혼 생활이 너무나 힘들어

빠른 이혼을 했습니다.

오랫동안 다녔던 회사에서(작은회사입니다)

다행히 제상황을 충분히 배려해주고 이해해줘 지금까지 다니고 있구요..

우연치 않게 연이 닿은 거래처 분과 2년정도 만남을 지속해 왔어요.

사귀고 나서 반년정도 있다 힘겹게 이혼녀라는 사실을 밝혔고….

그래도 그는 괜찮다며 고생했겠다며 저를 안아줬어요..

.. 나를 이해해주는사람이 있구나.. 나도 더 행복해질 수 있겠구나..하고 정말 너무 기뻤어요.

그는 참 자신감이 많은 사람입니다.

대화주제도 풍부했고 아는것도 많고제가 우물안 개구리라고 느껴질 정도로요

처음엔 그런 그가 너무 멋져보였는데 1년정도 지나고 나서는

제 기분에 따라 그가 달라보였어요.

신경질적인날이나 기분이 좋지 않은 날에는 잘 들어주지도 않고.

대화도 하기 싫어서 침묵으로 일관했던 때도 있었습니다.

지금생각하면 그날따라 몹시 기분이 안좋았던 것 같아요..

저는 그에게 화를 내며 이별을 고했고..

당황한모습이 여력한 그는 저에게 잘못했다며 미안하다며 사과를 했습니다.

잘못한건 전데말이죠

나의 아픈 과거와 실수를 이해해줬던 사람인데 저는 그의 말 하나 이해해 주지 못했나 봅니다..

정말 못되먹게 뒤돌아선 후 한달 도 안되서 저는 당연히 후회했습니다.

제 삶에 너무나 커진 그가 그리웠고,, 제 잘못도 너무 부끄럽고 미안했습니다.

 

사과를 했지만 자신을 그렇게 냉철하게 버린 저를 더 이상 이해할 수 없다며 그는 저를 받아주지 않았죠..

매일매일을 정말 절망속에서 울었습니다.

우연치않게 본 하플글에 공감을 해 상담이라도 받아보자.. 라고 생각하고 상담을 받았습니다.

 

첫 상담에서 많이 배웠습니다.

울면서 어쩌죠 후회되요 제가 미안해요 라고 계속 반복만 하는 저에게

따끔하게 말씀해 주시면서 현실적인 앞으로의 관계개선을 위한 이야기를 해 주시는 모습에 믿고 가보기로 하고..

큰 금액이지만 분명 나에게 도움이 될거라 믿었습니다.

 

제 잘못에 대해 알고 있다는 것은 정말 큰 부분이라며

제 자존감부터 회복하고 긍정적인 모습으로 그에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헤어진지 두달 정도라 서로 아픈 기억이 남아있을 거라며 최대한 웃으며 만날 수 있도록

코칭도 해주셔서 정말 너무 좋았어요..

사랑하는 그 마음 변치않도록 나의 마음을 먼저 확고히 잡아주시던 그 코칭

귀가 아닌 가슴에 때려박는 듯한 그 말 한마디 한마디가 제게는 희망이자 빛이었습니다.

울면서 연락을 하는게 아닌 나의 진심을 보여주는 연락을 해 주시는 코칭에

그가 대답이 왔을 때 너무 기뻤습니다.ㅜㅜ 또 눈물이 나려 하네요

 

재회 축하한다며 주신 선물에 저 또 엄청 감동했습니다.

되게 좋은시간 보냈구요

저는 울고 웃고 아주난리가 났었네요

 

그가 이제는 저를 믿고 있을까요?

단 한순간에 되는 일은 아니겠지만 앞으로는 절대 그를 잃지 않도록

제 자신먼저 노력하려 해요.

 

너무 감사드립니다.

상담사님이 말씀해 주신것처럼 제일 좋은 선물은 저희 행복이라는 것

잊지 않고 행복할게요

감사합니다~

 


 

하플을 찾아주신 내담자 분은 이별 후 후유증, 후폭풍으로

현재 스스로에게 자존감이 많이 하락한 상태였습니다.

본인이 이별이라는 결과를 만들어낸 장본인이었고,

본인만 헤어진 남자친구에게 사과하고 빌면 해결될 문제라고 생각하고 계셨죠.

 

재회를 원해 하플을 찾아주신 내담자분들 대다수는 이별의 원인이 본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헤어진 여자친구, 헤어진 남자친구에게 하염없이 사과를 하고

받아주지 않아 찾아오시게 되죠.

 

하플에 상담신청을 해 주시기 전에 이 글을 읽으신다면

반드시 이것 하나는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헤어진 남자친구 재회를 하기 위해서는 이별의 순간만 기억하지 마시고

지금 이미 벌어진 이별의 상황을 마음으로, 진정으로 받아들이고 해야할 것을 생각해 나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