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회성공

환승이별한 헤어진 남자친구, 후회하고 돌아오게 하는 법

 

 

환승이별한 헤어진 남자친구, 후회하고 돌아오게 하는 법

 

안녕하세요. 관계심리연구소 하플의 마인드 큐레이터 상담사 입니다.

오늘은 나 말고 다른 여자를 찾아간,

환승이별한 헤어진 남자친구 잡는법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환승이별, 잠수이별을 당하고 하플을 찾아주신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시는 두가지는

다시 돌아올 가능성이 있을까요?”

왜 이별을 당한걸까요?” 입니다.

 

저는 이 두가지 질문에 대해 두가지 경우로 나누어서 말씀을 드립니다.

첫번째, 당신이 정말 매력있었던 여자친구 였는지.

헤어진 남자친구가 당신이 더 이상 여자로서 매력이 느껴지지 않을 때

 

환승이별한 경우는 전혀 생각이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후폭풍도 오지 않을 수도 있구요.

냉정하지만 그냥 당신은 헤어진 남자친구의 머리속에서 깨끗이 지워지게 됩니다.

환승이별 후 새로 사귄 여자친구와 헤어졌을 경우에도

당신이 헤어진 남자친구의 마음속에

남을 가능성은 전혀 없다고 생각해요.

 

두번째. 여자친구로서 마음에 남아있지만 너무 지치고 힘들어서 마음이 식은 경우.

이럴 때는 돌아올 가능성이 정말 높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새로운 사람과 설렘과 행복감을 맛보느라 생각이 나지 않는데

헤어진 남자친구는 당신과 함께 갔던 카페, 식당,

거리를 걸을때마다 혼란스러워 집니다.

마치 머리속에 각인된 것처럼 새로운 사람과 분명 나는 행복한데

가슴은 아파오는 이상한 감정을 느끼게 되죠.

환승한 여자와 헤어지고 나서 더욱더 당신이 생각나고

당신에게 받았던 사랑을 떠올리며 그리움을 확인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참 어려운 질문과 답변이에요.

도대체 매력이라는게 뭐길래 이별 후 후폭풍과

재회를 결정짓게 만드는 걸까요?

사귈 때 잘해주고 못해주고의 문제가 아니라

헤어질 때 내 자신이 헤어진 남자친구에게 어떤 사람으로

 남아있었냐를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모르지 않을 거에요.

분명 남자친구는 표현했을 거고 어딘가에서 보였을 거에요.

 

선생님, 저는 연애 경험이 많진 않지만

전부다 잠수, 바람, 환승이별 당했어요.

내가 뭐가 잘못된걸까 내가 너무 별로인가

자존감 바닥이에요. “

 

바람, 환승이별을 당해서 자존감이 낮아지신 분들께 몇가지 단호박을 드리려고 해요.

 

헤어진 남자친구가

너가 000해서 다른 여자가 눈에 들어왔어,

이별을 말하기에는 우리가 함께했던 시간이

너무나 길고 미안해서 말하지 못했어

라고 말한다면 이 말을 드리고 싶어요.

 

내 자신을 남에게 포장시켜 남을 설득시키는 것은

자신의 잘못을 알면서도 남을 설득시켜 자신을 합리화 하며

역시 나는 잘못되지 않았어라고

스스로를 설득하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심리학적으로 내가 분명히 잘못한 것을 알고 있는데

상대방에게 내 잘못을 합리화 시키는 것은

전형적으로 회피형의 죄책감이 결여된,

공감능력이 매우 부족한 사람으로 분류하고 있어요.

 

당신이 잘못된 것이 아니라 상대방이 잘못된 거에요.

내가 주는 사랑이 너무나 커서 받을 줄 모르고

분수를 모르고 도망친 것이니

당신이 낮아지지 마세요.

이때까지 그 사람에게 준 사랑도 아까워하지 마세요. ”

- 관계심리연구소 하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