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회방법

재회 후 어색함 없애기, 좋은 연애상대, 좋은 연애유지능력은 필수!

모든 연인의 이별이 가슴아프고 힘들지만 오래 사귄 연인일수록 이별이 아픈 것은 당연합니다.

서로의 추억과 함께한 시간이 어마어마하다보니 작은 다툼도 더 크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이죠.

오래 사귄 연인의 이별일수록 재회 후 어색함 없애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오래된 연인이별일수록 서로간의 상처를 주지 않기 위해 싸움, 갈등을 피하려고 대화가 단절되는 경우가 있는데 대화가 단절됨은 권태기를 의미합니다. 물론 모든 연인 이별이 권태기로 인한 이별이지는 않습니다.

 

서로가 최고의 연애상대가 아니더라도 중독, 폭력, 사기를 제외한 일반적인 사람이라면 사랑하는 사람에게 영향을 받아 분명 변화합니다. 재회 후 어색함 없애기는 궁극적으로 행복한 관계를 원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관계란 지속가능성을 가장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관계는 조건에 있지 않습니다. 원칙에 따라 규칙만 잘 지키면 되는 문제가 아니라는 뜻입니다.

특히나 재회 후 어색함을 없애기 위한 연애유지능력이라면 한순간에 만들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1. 그동안 대화가 어떻게 진행되어 왔는지 생각해 보세요

하플상담소를 찾는 많은 내담자 중 마인드 큐레이팅을 받는 내담자 분들 대부분은 서로간의 대화가 많이 부족합니다. 여기서 대화 부족이라는 얘기는 말이 적다는 뜻이 아닙니다.

서로를 이해하는 표현이 부족하다는 뜻이죠.

헤어진 연인의 심리를 고려한다면 대체적으로 나를 위한 대화에서는 고마움을 표현해 주세요.

고마움을 표현할 것이 없다면 자연스럽게 도움을 유도하는것도 좋습니다.

이 시점에서는 과하지 않게 조심스럽게 다가가 보세요.

 

 

2. 대화법을 바꿔보세요.

연인과 이미 이별한 상태라면, 마음을 완전히 상대에게 맞춰보세요.

경청하고 있다는 느낌을 주고 “그건 아닌 것 같아” 라기 보다는 “분명히 그럴 수 있겠다. 그렇게 생각하지 못한 내가 부족했어” 라고 말해주는 시작이 필요합니다.

 

 

3. 헤어진 연인의 심리를 나의 입장이라고 생각해보세요.

말을 하지 않으면 오해가 될 수 있다 라고 생각하는 것은 당신의 입장일 수 있습니다. 헤어진 연인 심리는 결국 자신이 원하는 대화와 결론을 낼 수 없다고 판단하여 입을 열지 않거나 회피한 것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결국 다른 생각을 계속 얘기해봤자 싸움만 될 것’이라는 생각 떄문입니다.

 

위의 조언들은 헤어진 연인과의 재회 뿐 아니라 우리의 연애를 오래 지속시켜주는 좋은 습관이기도 합니다.

https://haple.kr/bbs/board.php?bo_table=consult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