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회방법

이별 후 재회 – 전문적 팩트로 말하는, “짧은 연애 재회 방법”

이별 후 재회 가능성에 대한 문제를 하나의 정형화된 개념으로 정의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유 없는 이별은 없다는 것은 명확한 사실이죠, 그래서 우리는 끈임 없이 사실과 정황으로 판단하여 이유를 연구하고 개척하며 해석하기를 반복해온 것입니다.

과연 짧은 연애 후 이별한 경우 “ 안맞아서 헤어졌어요 “ “ 성격차이 “ 이런 포괄적인 의미로 해석하고 넘어가도 납득이 될까요?

재회 방법을 연구하며, 1개월~ 3개월 짧은 연애로 이별하게 된 사연들의 공통점을 공개합니다.

바로 자신의 가치관에서 크게 벗어난 내적 “충격” 입니다.

 

물론 예외적인 상황으로, 마음에 확신이 생기지 않았음에도 상대가 주는 사랑과 관심이커 자신의 마음도 커질 수 있을거라 막연히 믿고 교제를 시작하게 되었을 경우에는 그저 “마음이 커지지 않아서” 연애를 지속할 이유가 없어져 교제를 멈추게 될 수 있기에 제외합니다.

또한 상대의 개인적인 문제 (정신적, 환경적 결함 또는 걸림돌)으로 관계 유지가 되지 않는 상황 또한 제외 한다면, 일반적으로 오래 만나지 않았다 하더라도 애초에 충분한 호감과 관계에 대한 의지를 갖고 시작하게되는 것이 연애일 것입니다.

 

연애 초반에 당연하게 이루어지는 ‘연인으로써의 우리의 모습’을 긍정적으로 관찰하는 시기에서 이별을 확신하는 것은 결코 평범한 일이 아닙니다.

아래 내용은 공통점이 크게 없는 여러 내담자 분들의 과거 짧은 연애 경험을 조사하던 과정입니다, 살펴봅시다.

<관계심리연구소 하플의 짧은 연애 경험 이유>

1. 1달 교제, 이별 통보 이유

성관계에 대한 판타지가 부담스러워서.

2. 2달 교제, 이별 통보 이유

일하거나 바쁠 때에 조금도 못 기다리는 모습.

3. 3주 교제, 이별 통보 이유

다툼 중, 전 남자친구와 나를 비교해서.

4. 1달 교제, 이별 통보 이유

술 취하면 폭력적인 모습이 습관인 것 같아서.

5. 2달 교제, 이별 통보 이유

생각없이 에너지만 넘쳐 감당할 수 없어서.

 

관계에 대한 충격이라 해서, 특별한 사건이나 큰 잘못만을 생각할 수 없습니다.

연애관에 대한 충격은 그리 특별하지 않기 때문이죠.

위 표의 내용처럼, 일반적인 상식에서 다소 벗어나는 부분이 유독 자신의 가치관과 너무 상반될 경우 내적인 충격을 받게 됩니다.

보기로써, 2번 남성의 경우 모든 남성들이 일하는 시간과 개인적인 시간을 여자친구가 침범한다 하여 감당하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곧 적응하여 불편함없이 융화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상대 남성이 유독 독립적인 성향으로 일, 연애, 휴식, 가족, 친구, 등 에 관한 경계선이 분명한 사람이라면?

즉, 일할 때에 연락을 바라는 행위에 충격이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과 너무 상반되는 거리감을 느껴 개인의 내적 충격이 생기는 것 입니다.

빙하에 마그마를 떨어트리면 순식간에 큰 구덩이가 생기는 것을 예상하듯이 말입니다.

 

1번 여성 또한, 사실은 성격이 온순하고 소심하며 보수적인 사람이었습니다, 과연 상대 남성의 성적 판타지를 소화할 수 있는 수준 이었을까요?

충분히 짧은 연애의 이별이 설명이 되고 있습니다.

 

짧은 연애 후 재회하기 위해 그 사람과 나의 온도 차이를 생각해봤나요?

혹시 “그냥 서로 다른 거지” 라고 “맞춰가면 되는 거지” 라고 가볍게 넘기며 재회 라는 어려운 관문을 통과하려 하진 않았나요?

그 사람과 내가 만들어가는 또다른 영역 “연애”. 상대방의 내적 충격을 가늠해 보십시오.

그럼 내가 그 사람에게 어떠한 마음으로 다가가야 하는지 바로잡을 수 있을 것 이며 그 생각은 제대로 된 짧은 연애 재회 방법의 초안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관계 심리 연구소 하플은 비록 짧았지만 특별했던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https://haple.kr/bbs/board.php?bo_table=consult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