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회성공

애정결핍 연애, 스스로 변화하는 법 재회하는 법

하플에서 상담받기 전, 타 업체에서 몇번 상담을 받았었습니다.

제 잘못이라며 제가 남자친구와 재회할 수 있는 방법은

오직 이벤트와 매달림이라는 답변을 받았고

어떻게 매달려야 하는지 지침을 받고 남자친구에게 연락을 했으나

오히려 그전보다 싸늘한 답변 때문에 내가 긴가민가 하는 건

정말 상대에게도 안좋은거구나 하는 것을 알아챘습니다.

하플에서도 상담을 받을때에도

이번에도 효과가 없으면 어떡하지 라는 부정적인 감정이 앞섰으나

상담을 시작하자마자

내가 정말 상담을 받아야 할 곳은 여기였구나 하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재회 뿐 아니라 나의 문제점, 연애의 문제점, 그리고 상대방의 심리까지 명확하게 짚어주시고 무조건적인 제입장이 아닌 객관적인 시야로 명확성을 잡아주셨어요."

그리고 이별에서의 제 잘못이 아닌 연애의 문제점에서, 애정결핍으로 인한 연애방식에서

제가 고쳐가야 할 것들을 지적해 주시는게 정말 많은 배움이 되었습니다.

제 담당 큐레이터 선생님과 멘탈을 잡아가면서 제 사고방식에 대해 고쳐나가야 할 부분들을 차근차근 개선해 나가고, 과제를 해 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즐겁고 뿌듯했습니다.

상담이 끝나고 난 후에 코칭 뿐 아니라 저의 인생 자체의 생각을 바꿔준 부분들은

정말 너무 너무 지금까지도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아쉬운점도 많았고 서로가 힘든 연애였지만 꼭 다시 만나고 싶다는 생각으로 시작한 하플과의 상담은 저를 정말 많이 변화시켰고, 그 변화가 그사람과의 연락으로 닿은 것 같습니다.

큐레이터 선생님의 섬세한 코칭을 통해 어떤 대화를 나누고, 어떤 연락을 통해 그의 마음을 이끌어 내고, 제 마음을 어떻게 표현하는지 배워나가면서 연락이 잦아졌던 것 같아요.

그동안 매달리기만했던

애정결핍 연애에서 긍정적인 마음으로 우리 다시한번 시작해보자라는

그 사람의 말은 분명 제가 했던 말이었고

그와 헤어지고 나서 내가 어떻게 변화하고

어떤걸 노력했는지 알게해준 말이었던 것 같아요.

마지막 상담 내용이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

(메모장에 항상 적어놔요 ^^)

나 자신의 변화를 꾸준히 지켜나가고, 서로를 배려하는 건강한 연애 꼭 하려고 합니다.

하플에서 상담받길 정말 잘한 것 같아요.

재회 뿐만 아니라 제 자신을 위해서도 최고의 선택이었어요. 감사합니다.

(하플의 컨설팅을 받은 내담자분의 후기입니다)

https://haple.kr/bbs/board.php?bo_table=consultation